문산면 주민자치회, 주민 지혜와 협의로 마을 발전 이끈다

2024-04-12     문효근 기자

2024년 충청남도 서천군 문산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가 12일 천방산 입구 주차장에서 개최되었다. 문산면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4년 문산면 주민총회에서는 식전행사로 천방산풍물단의 사물놀이와 구동1리 부녀회의 시낭송이 열렸다.

 

이어서 성원보고 및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회장 환영사, 내빈축사의 순서로 개회식이 이어졌다.

실적 및 현황보고에서는 2023년 사업으로 천방산 등산로 정비 및 안내 표지판 설치 사업 마을 가로등 미설치 지역 설치사업 마을 게시판 설치사업 마을별 깔끔미방 설치 및 환경지킴이 사업 등이 보고되었다.

2024년 사업으로는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용 이동식 CCTC 설치사업 심장제세동기 설치사업 행복 빨래방 설치사업 신농리 소공원 정비사업 천방산 등산로 안전바 설치사업 천방산 등산로 이정표 설치사업 천방산 등산로 맥문동 식재사업 등이 보고되었다.

 

주민투표 통해 2025년도 사업 정해

오는 2025년도 사업 안건으로는 옛 지명 살리기 사업(문화예술분과) 인바디전자동혈압측정기 설치사업(생활안전환경분과) 천방산 걷기대회 및 작은 음악회 개최 사업(보건복지체육분과) 기다려유 카페 사업(지역개발기획분과) 등이 소개되었고 이에 대한 주민투표를 실시하였다.

 

조진연 문산면 주민자치회장은 문산면 주민자치회는 마을의 주거환경, 사회복지, 건설 분야에서 필요한 일들을 토론하고 지혜를 모으며 실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4년 문산면 주민자치회의 주민자치 사업은 총 3회에 걸쳐 완료 및 진행 중이라며 오늘 주민총회는 여러 주민의 건의와 매월 주민자치회 월례회의, 분과위원회 등에서 결의한 2025년도 문산면의 사업을 주민 투표로 결정하는 날이다. 문산면 발전을 위해 많이 동참해 주시고 깊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사진=문산면 주민자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