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포동 주민자치회, 어르신 치매 예방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성포동 주민자치회가 4월 11일부터 18일까지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건강증진을 통한 행복한 노후를 위해 2024년도 주민자치 계획 실행사업인 ‘어르신 씽씽뇌 건강 웃음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2023년 성포동 주민자치회의 마을의제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어르신 씽씽뇌 건강 웃음 프로그램’은 주민총회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되어 1,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 추진하게 되었다.
‘어르신 씽씽뇌 건강 웃음 프로그램’은 한국치매예방협회 전문가 및 성포동 주민자치회가 어르신들의 사전욕구 조사를 통해 신체, 두뇌, 사회, 정서 등을 포함한 치매예방 통합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과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어르신들의 활기찬 일상에 도움 되기를
▲실버체조 ▲치매의 이해 및 예방교육 ▲리듬 속 컵과 난타 활동 ▲아로마테라피 체험 및 로션 만들기 ▲행복한 삶을 위한 다짐 등의 세부 콘텐츠로 구성된 ‘어르신 씽씽뇌 건강 웃음 프로그램’은 치매 예방을 위한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 소근육 운동, 정서적 안정을 주요 목표로 한다. 4월 11일부터 18일까지 경로당 7곳을 순회하며 진행되었다.
김춘근 성포동장은 “씽씽뇌 건강 웃음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찬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봉기 성포동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의 큰 호응에 감사드린다”며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노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안산시